구트아카데미학원-자바,오라클(ocp),빅데이터,레드햇,ocp,엑사(exa)데이터

구트아카데미


커뮤니티

구트아카데미의 따끈따끈한 소식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료생 인터뷰

구트아카데미 수료생들의 생생한 수강후기 인터뷰입니다,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 개발자 양성과정] 권OO 수료생 인터뷰!

작성자 김수연
작성일 18-05-02 10:49 | 245 | 0

본문


구트아카데미에서 [아두이노를 활용한 사물인터넷(IoT) 개발자 양성과정]을 수료한 후

'너츠소프트' 취업에 성공한 '권OO 수료생'의 솔직담백 인터뷰 입니다!



ab223386efe3da3c102256681e1c70ca_1526370326_1598.jpg


Q : 반갑습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릴께요~
A : 안녕하세요. 열정을 갖고 하루하루를 뜻 깊게 살아가고픈 권OO 입니다!


Q : 전공은 무엇이며, 전공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처음에는 한국이 IT강국이라는 이야기를 항상 뉴스 매체나 잡지를 통해 들어왔기에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전공을 선택했을 때에는 큰 의미부여나 생각이 많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Q : IT를 처음 접하게 되었을 때 어떠셨나요?
A : 1학년 때 학습했던 C언어는 정말 이 분야가 맞나 싶을 정도로 어렵고 힘들었습니다. 도무지 이해하기 힘든 언어고, 단순히 암기를 한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전공에 대해 고심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군대를 다녀오고 다시 전공 수업을 들으면서 새로운 분야에 대한 접근은 누구나 어렵지만 어떻게 접근하느냐가 관건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Q : 구트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으면서, 가장 재미있게 공부했던 과목은 무엇인가요?
A : JAVA 였습니다. 대학시절 3년동안 학습하고 응용했던 JAVA를 기초부터 탄탄히 다시 복습하면서 배워가는 것이 가장 재밌고 뜻깊었습니다. 사실 이미 한번 배웠던 내용들이라 지루했을 수도 있지만, 기초부터 다시 차근차근 지식을 쌓는다는 점에서 제일 재밌고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Q : 학원 을 다니면서 평일엔 공부를 하잖아요? 그럼 주말엔 주로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셨나요?
A : 주로 책을 읽었습니다. 또, 등산을 하거나, 가끔은 절에 가서 조용한 공간에서 조용히 마음을 비웠습니다. ‘취준생’ 이라는 타이틀이 사실 부담도 많이 되고, 걱정도 많아지고 그것들이 쌓여 스트레스가 되어 마음이 힘들어 지고는 했습니다. 그럴 때 마다 마음을 비우는 연습을 많이 하였습니다. 조급함이 항상 답이 아니라는 깨달음을 배웠고, 마음을 비우고 천천히 하나씩 이루다보면 결국 좋은 결과가 기다릴 것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시간들을 가지면서 스스로 마인드컨트롤을 했던 것이 취업을 준비하는 시간을 버티는 데 큰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Q : 지금까지 살면서 인상 깊은 말이나 좌우명이 있으세요?
A : ‘된 사람이 되자!’ 입니다. 더 높고, 잘하고, 잘난 사람이 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사람의 됨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Q : 앞으로의 계획은?
A : 본사에 입사를 한만큼, 이 분야에 전문가가 되기 위해 보다 더 노력을 할 계획이며, 취업을 했다고 자만하지 않고 성실히 교육에 임할 것입니다. 하루 24시간 중에서,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면 2/3를 직장에서 보내게 됩니다. 인생을 허비하고 의미 없이 보내지 않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후회가 남지 않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 제 목표이자 계획입니다.


Q : 구트아카데미의 장점 또는 특별한 것이 있다면?
A : 첫 번째로는 시설입니다. 공부에 집중을 할 수 있는 환경으로 보다 집중을 잘 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임직원입니다. 항상 학생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셨고, 문의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즉각적으로 대화와 타협으로 해결을 해주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는 면담 시스템입니다. 학생 개개인에 대한 성향파악이나 앞으로의 진로문제 뿐만 아니라 개인적 상담 또한 스스럼없이 면담을 해주었습니다. 강사와의 면담, 구트아카데미 임직원들과의 면담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만족도 높은 교육을 받았습니다.


Q : 마지막으로 가르쳐주신 강사님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A : 본인의 주장보다는, 학생의 말에 더 귀기울여주시고 학생을 먼저 생각해 수업진도를 맞춰주시는 자상함에 너무 좋은 교육을 받고 간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보면 지루할 수 있는 전공수업을 그저 수업의 일부가 아닌 소통의 현장으로 만들어 좋은 과정과 그것으로 인한 좋은 결과를 산출할 수 있게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